Timeline

  • 0

    히지카타 토시조

    아바시리 형무소에 수감되다
  • 1

    마에츠키 쿄스케

    아바시리 형무소에 수감되다
  • 2

    히지카타 토시조 - 마에츠키 쿄스케

    아바시리 탈옥.
    금괴 찾기가 시작되다

Relation

부친의 죽음

일자리를 잃고 차츰 마모되던 부친이 친구의 사업에 재산을 투자하였다가 실패하며 결국 모친과 함께 투신.
의(義)를 배신하고 도망간 부친의 친구, 낙담하다 못해 제가 빚던 충(忠)의 빛까지 바래가며 모친을 데려간 아버지를 보며 충의(忠義)가 상함을 꺼려하게 된다.
어릴 적부터 노인들의 경험담을 즐겨들으며 사무라이와 옛 시대를 동경하던 이는 충의가 없는 현 시대에서 옛 시대를 바라본다.

아바시리

잡범으로 여러 형무소를 거치다 결국 아바시리 형무소에 수감되다.
쿄스케가 에도 시대, 사무라이 등에 대해 동경하는 것을 알게 된 카도쿠라의 연결로 히지카타 토시조와 조우.
첫 만남에 두근거림과 동시에 엉뚱하게 정말 히지카타 토시조 본인이냐는 질문을 하게 된다.
본인이 맞다는 확답을 듣고선, 그의 존재를 한 순간이나마 의심해보았다라는 것을 후회한다.

달걀귀신과 조우한 적이 있으나 이 때 문신을 받지는 않았다.

히지카타 토시조의 시동을 자처하며 함께 탈옥을 감행.
24인의 문신죄수들과 한 날 한 시에 탈옥하였으나, 다른 루트로 탈옥하였다. 이 때 도움을 준 것이 카도쿠라.
탈옥 직후, 히지카타 토시조와 합류할 때에 남아있던 둔전병의 총에 귀가 스쳐 잘려나갔다.

히지카타 세력

히지카타 토시조의 충실한 시동으로 행동한다.

히지카타 토시조, 나가쿠라 신파치의 곁에 머무는 편으로, 이 외에는 주로 우시야마, 칸타로와 동행한다.
세력 내에선 정찰꾼에 가깝게 행동한다. 세력 내의 자금 조달, 연락책 등으로 움직이며 혹여 마을 등에 머무를 때 마을 내 분위기를 살핀다.

나가쿠라 신파치에겐 푼수 애송이, 이에나가에겐 잘못 태어난-시대-사람 정도로 취급받는다.

도이 신조

도이 신조를 찾으러 갔을 때에 동행하였다.

새로운 문신인피

카도쿠라의 문신 외에 추가적인 문신으로 혼선을 주자는 계획에 마에츠키 쿄스케가 자원하여 상체에 가짜 문신을 새긴다.

최종장

하코다테 고료가쿠 전투에 참전.

히지카타가 열차에 탑승하기 전, 총알과 칼을 몸으로 막아내고선 히지카타를 열차로 보낸다.
이후 복부의 치명상으로 죽어가던 중, 나가쿠라 신파치와 오쿠야마 칸타로에게 발견된다.

히지카타에게 전하고 싶었던, 하지만 끝끝내 전하지 못했던 말인
"저는, 당신들의 시대에서 살고 싶었어요." 를 나가쿠라 신파치에게 유언으로 남긴다.

히지카타 토시조가 지옥 열차에서 사망하여 그 유언이 히지카타 토시조에게 전달 되었는 지는 불명.

히지카타 토시조보다 먼저 사망하였기에, 끝까지 시대 착오-역행-적인 꿈을 바라보며 애통한 마음으로 사망하였다.

Characters

게시물 검색
@cherrythesurfer